공지사항

[한국균학회] 학술대회 숙박 및 코로나19 관련 참가자 준수사항 안내

작성자
한국균학회
작성일
2020-07-17 18:38
조회
3271

 showImage.php?image=bXljb2xvZ3kub3Iua3J8a3NtfDIwMDd8MDEwMjgzNjAwMTU5NDg3NzA5Mg==

학술대회 숙박 및 코로나19 관련 참가자 준수사항 안내


 

한국균학회 여러분

 회원 여러분의 한국균학회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대하여 항상 감사히 생각합니다.

 최근 학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정기학술대회 일정의 연기 등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균학회 제3차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에서 이번 정기학술대회 시기 및 방법을 결정하면서 IUMS, 한국미생물학회,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한국식물병리학회 학술대회 개최 시기와 중복 또는 근접하게 개최될 경우, 소규모 학회이며 앞서 기술된 학회의 공동 회원이 많은 저희 학회가 영향을 많이 받는 점을 고려하여 8월 19일(수) - 8월 21일(금)까지 변산 소노벨리조트에서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학술대회 개최 장소인 소노벨 변산(구 대명콘도)에서 숙박 관련하여 학술대회 기간 동안이 성수기로 할인 가격을 유지하기 어려워, 5월 춘계학술대회에 제시하였던 가격보다 높게 책정되어 기존의 학술대회시 제시 받았던 통상적인 숙박 요금을 생각하면 회원 여러분들께 매우 송구스럽습니다. 다행히도 학술대회 장소 주변에 10분 내외의 도보 가능한 호텔 및 팬션들을 이용한다면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함께 안내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와 같은 엄중한 환경에서 개최하는 만큼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함으로써 무엇보다 안전한 학술대회를 개최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학술대회 기간 동안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자 학술대회장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회원만 들어갈 수 있게 하고, 손소독을 하도록 하며, 비접촉 체온계로 체온 측정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행사장 환기 및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여 회원 여러분들께서 큰 걱정 없이 학술대회에 참석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발표장도 큰 공간을 확보하여 회원들 간에 충분한 거리를 두고 참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학술대회장에 직접 참석할 수 없는 회원들을 위하여 비대면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에 참여하시는 회원님들의 주의와 협조가 필요한 상황으로 행사장에서 회원들이 지켜야 할 준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니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참가자 준수사항 ■


1. 발표회장 출입구에서 반드시 방명록 작성 후 입장합니다.
2. 발표회장 입장시 발열체크에 협조바랍니다.
3. 발표회장 입장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4. 발표회장 입장시 반드시 행사장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을 씻습니다.
5. 회원간에 악수 또는 직접적인 접촉을 자제합니다.
6. 발표회장 내 착석 시 거리 두기로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학술발표대회 당일 열이 나거나 기침, 가래, 인후통, 코막힘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숙소에 머물고 학회 사무국으로 통보해야 합니다.

 아무쪼록 더운 여름 및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를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 한국균학회 운영위원장 엄안흠
(사) 한국균학회 회장 천세철 드림